한양대학교 온라인 모의전형 체험 프로그램 "Go Together"

  한양대학교 입학사정관팀은 취약·낙후지역 학생들에게 공간·시간적 제약을 덜어주고 입학사정관제에 대한 관심과 접근을 용이하게 하고자 온라인 모의전형 체험 프로그램 “Go Together”를 진행한다. 동 입학사정관팀 박재균 입학사정관은 “모의전형 체험을 통해 학생들에게 입학사정관제의 정보접근 및 준비에 도움을 주고, 한양대학교의 교육이념인 사랑의 실천을 실현하고자 프로그램을 준비하였다”고 밝혔다. 본 프로그램은 온라인으로 진행하여 전국의 고등학교 학생이 부담없이 참여할 수 있다는 점, 상시로 개설될 수 있다는 점에서 획기적인 방식의 프로그램이라고 생각된다.


 일정은 2012년 3월부터 개별 고교 신청후 상시 진행하며 진행 요일은 고교와 본교의 사정에 따라 신청 후 조정 가능하다. 학교당 최대 20명 이내로 신청이 가능하며 전국 군· 읍· 면 소재의 취약지역 고등학교 2~3학년을 주 대상으로 한다.


 프로그램의 내용은 한양대학교 대표전형인 ‘미래인재전형’의 모의전형에 대한 신청과 사전 서류심사를 위한 제반 서류를 제출받아 사전심사를 한 후, 화상을 통한 모의면접을 실시하는 것으로 모의면접 실시 후, 사전서류심사와 면접심사에 대한 개별 피드백까지 진행하여 전형의 이해와 정보교류의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고 있다.


 신청방법은 해당고교 담당 교사가 이메일(파일명은 고교명-학생명으로 업로드)을 통해 본 프로그램의 담당자에게 일괄접수(신청서, 학업계획서, 자기소개서, 활동 증빙서류 목록은 이메일로 발송)하여 진행된다.
(박재균 입학사정관 E-mail: p0905@hanyang.ac.kr, Tel 02-2220-1901)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보여 많은 학교 및 학생의 참여가 예상된다.

 

글쓴날 : [12-03-06 11:39] 서성경기자[ssk1621@gmail.com]
서성경 기자의 다른기사보기